본문 바로가기

플래닛/화초기르기 정보

초설


구멍 뚫어서 심은 것

 


실내의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편에 속하는 덩굴나무이지만 한여름 동안 따가운 빛이 약 30%정도 차광되어 부드럽게 들어오는 장소 또는 일년 내내 직사광선을 직접 받을 수 있는 장소에서 가장 잘 자라고 꽃도 잘 피운다. 봄, 가을, 겨울 동안에는 가능하면 하루종일 직사광선을 쪼여주는 것이 좋다.

물주기
화분에 뿌리가 일단 완전하게 뻗으면 어느 정도 일정 기간 동안의 건조에도 견디는 힘이 아주 강한 편에 속하지만 배수가 잘 되는 토양 환경에서 쾌적할 정도의 적정한 토양습도를 공급받는 것을 아주 좋아하는 식물이다. 화분의 겉흙이 마르고나서 조금정도 더 깊이 말라들어가면 충분히 물을 준다.

온도
온대 남부지방 원산의 나무이므로 겨울 극심한 저온에 처하게 되면 얼어죽게 된다. 서리가 내리기 전에 실내로 들여 놓고 겨울동안 얼음이 얼지 않을 정도의 저온에 두고 관리하고 봄에 밖에 내놓게 되면 많은 꽃눈을 생성시킬 수 있다.

토양
배수만 잘 되면 토양을 가리지 않고 잘 자라는 편에 속하는 튼튼한 식물이지만 모래와 부엽질이 많이 섞여 있으면서도 비옥한 보습성이 좋은 토양에서 번성하는 경향이 있다.

거름주기
한참 성장기에 화분가에 덧거름을 올려 주고 월 1-2회정도 물거름을 엷게 타서 물주기를 대신해 주면 줄기가 왕성하게 벋어나게 된다.

번식
꺽꽂이나 줄기 휘묻이로 아주 쉽게 번식시킬 수 있다.

분갈이
화분에 비해 포기가 너무 커지거나 화분안에 뿌리가 가득 둘러차게 되면 새흙으로 갈아심어 줄겸 해서 분갈이를 해 준다

일반관리
꽃을 많이 피우려면 겨울동안 화분흙이 얼지 않을 정도의 저온상태에서 동면하도록 해주어야 한다.
 
무늬 마삭 특별한 관리 방법
3 월~5월,  9월~11월 사이에는 직사광선을 받고 자랄수있게 해주고 바람 잘통해야 하고
7월~8월 사이는 일출부터 아침10까지만 밖에.. 11시부터는 그늘로 이동
12월 ~ 2월 까지는 햇볕이 잘드는 창가에 자리를 해주면 된다.

'플래닛 > 화초기르기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단  (0) 2007.04.23
각종 나무 재배법  (0) 2007.04.23
원예 종류  (0) 2007.04.23
원예 상식  (0) 2007.04.23
겨울철 화초 관리  (0) 2007.04.23